공지사항 상세화면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제목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화재 복구 공사 진행과정 안내
작성자 두빛관리자1
작성일 2022-06-03
조회수 925
첨부파일







앞으로 진행상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도서관이벤트-도서관갤러리에 공개 할 예정입니다.

------------------------------------------------------------------------------------------------------------------------------------------------------
지금우리는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화재 복구 진행과정 안내
현재까지의 진행과정을 알려드립니다.

화재는 언제? 어디서? 발생했나요?
화재는 지난 2월14일(월) 오전 8시30분경 도서관 2층 어린이자료실에서 발생하였습니다.
도서관 근무자가 소화기로 초기 진화하였고, 이후 119 소방대에서 출동하여 진화하였습니다.
초기 진압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자칫 큰 화재로 번질수 있었습니다.
화재발생: 2월14일 화재발생
장서그을음: 3만7천여권 그을음 발생
시설물 훼손: 시설, 물품 등 소실 및 훼손
지금 우리 도서관은 현재까지 이런일들을 했습니다.
1. 도서청소: 그을음이 묻은 장서 3만7천권을 한권한권 청소하였습니다. 그을음이 번질 수 있어 콤프레샤를 이용하여 제거하였습니다.
2. 도서이전: 도서 청소 후 도서의 상태를 확인 한 다음 박스에 포장하였습니다. 포장 된 도서는 안전한 장소에 이전하여 보관중입니다.
3. 예산편성: 자료실 복구 공사를 위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화성시청과 협의하여 현재 추경예산 교부 완료하였습니다.
4. 자료실 설계: 자료실 화재 복구 공사를 위해 현재 확보된 예산으로 설계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설계는 6월 중 마무리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자료실 설계확정
공사 입찰 공고 및 낙찰자 선정 후 공사 진행
자료실 가구 및 필요 물품 구입, 설치
준공 및 이전 된 도서 재이관 후 개관 준비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재개관(9월 중 목표)
"공사는 2층 어린이자료실만 진행되지만, 안전사고 등의 위험으로 전체 휴관을 선택하였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협조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어린이자료실은 어떤 모습으로 바뀔까요?
1. 아이들이 책을 읽고 싶은 공간
기존의 자료실과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바뀝니다. 수업을 마치고 집에 가기 전에 들리고 싶고, 주말이면 찾아가고 싶습니다. 혼자와도 좋고 부모님하고 와도 좋습니다. 이곳은 그런 공간입니다.
2. 넓어진 열람 공간
서가로만 빼곡했던 공간이 어디서든 책을 빼서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뀝니다. 이젠 책을 들고 빈자리를 찾아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어디서든 서가에서 보고 싶은 책을 찾아 보세요.
3. 나만을 위한 장소
자료실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몇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장소는 연결되기도 하고, 분리되기도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공간을 찾아보세요.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031-8003-0748

담당 : 차국환
소속 :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전화 : 031-8003-0748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