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남양도서관

화성시 남양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9년 8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일반] 공간은 경험이다 도서명 [일반] 공간은 경험이다
저자 이승윤
출판사 북스톤
페이지 240
간략소개 최근 마케팅 분야에서의 큰 흐름 중 하나가 ‘경험 마케팅’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 제품의 가치를 높여주는 중요한 마케팅의 수단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그들이 체험하고 핫한 곳을 찾아다니며 SNS으로 인증샷을 올리면서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고 있으며, 많은 에너지를 쏟고 있다. 기업들은 이런 흐름에 기반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경험마케팅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저자는 경험마케팅 중 특히 공간이 주는 경험에 성공의 해답이 있다고 말한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 위장환경주의 도서명 [일반] 위장환경주의
저자 카트린 하르트만
출판사 에코리브르
페이지 260
간략소개 이 책은 환경을 교묘하게 이용해 끊임없이 탐욕을 채우는 다국적 기업과 일부 NGO의 민낯을 집요하게 추적하고 분석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일부 기업은 녹색경영을 홍보하지만, 실질은 거짓된 친환경이미지 뒤에 숨어 소비자와 세상을 속이고 있음을 저자는 사례를 들어 전달한다. 친근한 기업이미지로 둔갑한 기업들의 민낯. 이대로 괜찮을까? 이 책은 환경보호를 위해 소비자로써의 역할과 윤리적 소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나는 초콜릿의 달콤함을 모릅니다 도서명 [청소년] 나는 초콜릿의 달콤함을 모릅니다
저자 타라 설리번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페이지 264
간략소개 이 책은 카카오 농장에서 일하는 소년의 시점으로 초콜릿유통의 먹이 사슬 구조를 파헤치는 내용이다. 세 명의 소년, 소녀가 카카오 농장을 탈출해 벌이는 열흘간의 모험을 통해 작가는 미성년자의 강제 노동 실태를 파헤친다. 지구반대편의 모습과 상반된 우리의 풍요로운 삶과의 대비가 더욱 쓸쓸하게 다가온다. 이 책을 읽으면 우리가 쉽게 사 먹을 수 있는 초콜릿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얼마나 끔찍한 일들이 벌어지는지 알 수 있는데, 독자들에게 공정무역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어쩌다 중학생 같은 걸 하고 있을까 도서명 [청소년] 어쩌다 중학생 같은 걸 하고 있을까
저자 쿠로노 신이치
출판사 뜨인돌
페이지 191
간략소개 성장통을 앓고 있는 중학생 소녀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린 소설이다. 십대들의 솔직한 고민과 심리를 묘사하며 공감을 이끌어낸다. 한 때 핫키워드였던 ‘중2병’. 초등학교 때는 어렵지 않았던 일들이 중학생이 되면서 겪게 되는 새로운 일들로 좌충우돌 학교생활이 시작된다. 중학교 교실에서 벌어지는 그들만의 치열한 심리전을 주인공인 스레미의 일상을 통해 가감없이 엿볼 수 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 선생님이 사라지는 학교 도서명 [아동] 선생님이 사라지는 학교
저자 박현숙
출판사 꿈터
페이지 211
간략소개 선생님과 학교의 역할을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다. 사교육 중심의 교육열풍과 교권추락의 문제를 반영한 내용이다. 교사들이 하나둘씩 그만두면서 학교에 비상이 걸린다. 학생들이 수업참여를 하지 않고 학원 숙제나 모자란 잠을 청하기 때문이다. 하루가 멀다하고 찾아와 큰소리로 건의하는 학부모들로 분위기가 고조되어 간다. 학교, 선생님, 학생의 역할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토론 해보는 것은 어떨까.
추천도서 정보
[아동] 너를 빌려줘 도서명 [아동] 너를 빌려줘
저자 박현숙
출판사 파랑새
페이지 156
간략소개 친구와 한번 마음이 상하는 일이 생기면 화도 나고 속상하기도 하며, 어떻게 화해를 해야 할지 고민됐던 적이 있었을 거다. 이 책의 주인공 성수는 나민과의 사이가 틀어지게 되며 서로 미워하게 된다. 이 때 담임선생님이 상대방을 잠깐 빌릴 수 있는 쿠폰을 주게 되면서, 두 친구 사이에는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주인공인 두 친구는 미숙하지만 서로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대화법으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며 성장한다. 이 책은 아이에게 대화를 나누는 힘과 올바른 관계를 맺는 힘을 길러준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도서명 [유아]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저자 윤여림
출판사 스콜라
페이지 40
간략소개 아이가 성장하면서 겪는 자연스러운 과정인 ‘분리불안’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그림책이다. 보통 2~3세 때 엄마에 대한 애착이 무척 강했다가 차츰 나아져서 친구와도 어울리고, 유치원에도 다니게 된다. 이 무렵 엄마가 잠깐만 안 보여도 화장실 앞에서 문을 두드리며 울곤 하는 아이와 잠깐만 떨어져있는 거라고 다시 만날 거라고 달래주는 엄마의 모습은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다. 첫 헤어짐이자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는 엄마와 아이에게 추천한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도서명 [유아]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
저자 김유경
출판사 노란돼지
페이지 52
간략소개 혼자 다 가지면 행복할까? 혼자만 먹으면 더 맛있을까? 욕심쟁이 딸기아저씨를 통해서 혼자서만 누리겠다는 이기적인 욕심이 얼마나 자신을 외롭게 만드는지 보여주는 그림책이다. 주인공인 욕심쟁이 딸기 아저씨는 하루하루 날이 갈수록 처음처럼 딸기가 맛있지 않음을 깨닫는다. 나눔의 기쁨을 알고 이웃과 함께하면 행복이 더 커짐을 느끼는 딸기 아저씨의 모습은 우리 아이에게도 나눔을 배우게 하고 사회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