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진안도서관

화성시 진안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20년 1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일반] 언젠가, 아마도 도서명 [일반] 언젠가, 아마도
저자 김연수
출판사 컬처그라퍼
페이지 264
간략소개 「언젠가, 아마도」는 일년 열두달 사계절이 7번 돌아오는 동안 소설가 김연수가 여수, 순천, 대구, 부산, 서울에서부터 몽골, 러시아, 스페인, 포르투갈, 독일, 태국 등 해외에 이르기까지 발길 닿는 대로 돌아다니면서 겪었던 이야기와 생각과 느낌을 담담하게 표현하고 있는 여행 산문집이다. 여행을 통해 자신을 둘러싼 세계의 변화를 통해 스스로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 여행의 목적이라고 말하는 작가의 이야기와 작가가 여행을 하면서 같이 했던 책과 영화 그리고 음악을 공유함으로써 우리도 언젠가, 아마도 누군가를 만날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추천도서 정보
[일반]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 도서명 [일반]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
저자 정여울
출판사 민음사
페이지 320
간략소개 우리는 살아가면서 자신의 아픔을 표현하는 것에 인색하다. 잘 지내는 거냐는 물음에 자신도 모르게 애써 늘 괜찮다 말하곤 한다. 정여율 작가는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를 통해 괜찮다라고 말할 때마다 내 안의 무언가가 죽어가고 있다고 표현한다. 나의 트라우마, 그림자 그리고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힘을 잃어가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1부 내 안의 내면아이 다독이가기, 2부 타인의 창서에 비친 내 얼굴, 3부 타인의 시선, 진정한 성장의 시험대, 4부 마음놓침을 넘어 마음챙김으로의 네 가지 이야기를 통해 늘 괜찮다고 말하며 자신의 아픔을 제대로 돌봐주지 못한 사람들에게 애틋한 공감의 편지에 담긴 이야기를 보내고 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분홍 손가락 도서명 [청소년] 분홍 손가락
저자 김경해
출판사 자음과모음
페이지 181
간략소개 고등학교 3학년에게 주어진 가장 큰 과제는 대학진학입니다. 「분홍 손가락」은 대학진학을 두고 고민하고 갈등하는 청소년들을 향한 이야기입니다. 진로에 대한 청소년들의 고민을 이야기 속 나래의 모습을 통해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문학창작과 진학을 위한 입시용 글을 쓸 때는 지루하고 따분하지만 인터넷 웹 소설을 쓸 때는 신나서 거침없이 써내려가는 나래의 필명은 “분홍 손가락”입니다. 웹 소설이 인기를 얻으면서 나래에게 계약을 제안하는 출판사가 나옵니다. 나래는 대학진학과 웹 소설 작가 사이에서 과연 어떠한 선택을 할까요? 진로의 갈림길에 선 청소년들에게 각자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진로에는 정답이 없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은 어떨까요?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글쓰기, 기본기 도서명 [청소년] 글쓰기, 기본기
저자 이강룡
출판사 창비
페이지 261
간략소개 『글쓰기 기본기』는 글쓰기가 막막하고 난감한 청소년들에게 글쓰기의 기본에 대해서 ‘글쓰기 준비과정’과 ‘글쓰기 전략’의 두 가지 과정을 통해 친절하고도 쉽게 알려주는 책이다. 글쓰기 준비과정에서는 표현력을 높이는 5가지 원칙, 아이디어를 글감으로 발전시키는 방법 그리고 자료를 모으고 정리하는 요령의 실제 사례를 통한 글쓰기의 방법을 알려주고 있고 글쓰기 전략에서는 글의 가치를 높이는 갈래별 글쓰기 요점, 고치기의 다양한 실례를 들어 설명해줌으로써 청소년들에게 글쓰기의 기본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 주인공이 무어, 따로 있나 도서명 [아동] 주인공이 무어, 따로 있나
저자 서정홍 지음 ; 정가애 그림
출판사 문학동네
페이지 119
간략소개 「주인공이 무어, 따로 있나」는 삶속의 다양한 직업의 모습, 시골에서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풍경 그리고 시골 마을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동시집입니다. 도시 아이들에게 낯선 시골의 모습을 더하거나 빼는 것 없이 시골 아이들의 이야기를, 시골 할아버지 할머니의 이야기를 통해 따듯한 흙내음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시골을 잘 모르는 아이들에게 시골과 흙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은 어떨까요?
추천도서 정보
[아동] 내 용돈 다 어디 갔어! 도서명 [아동] 내 용돈 다 어디 갔어!
저자 박현숙 지음 ; 최해영 그림
출판사 팜파스
페이지 105
간략소개 『내 용돈, 다 어디 갔어?』는 용돈을 받고서 며칠만에 용돈을 다써버린 경험이 있는 아이들에게 용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동화책입니다. 용돈을 받자마자 문방구에서 신상 불량품을 사는데 다 써버리고, 할머니, 아빠, 어머니 심지어는 세 살이나 어린 동생에게도 돈을 빌리던 성민이가 ‘빚장부’와 ‘용돈기입장’을 통해서 체계적으로 용돈을 쓰는 방법을 배워나갑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용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아이들이 용돈을 아껴쓸 수 있는 방법을 직접 느끼도록 해줍니다. 다가오는 설날 새뱃돈을 받는 아이들에게 용돈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은 어떨까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 손가락 문어 도서명 [유아] 손가락 문어
저자 구세 사나에
출판사 길벗어린이
페이지 32
간략소개 「손가락 문어」는 왼손 엄지손가락을 빠는 습관이 있는 아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손가락을 자주 빨아서 왼손 엄지손가락이 퉁퉁 불은 모양을 문어의 모습으로 표현을 합니다. 손가락을 빨고 싶지 않은 마음과 계속해서 손가락을 빨도록 유혹하는 문어 사이에서 갈등과 고민을 하는 아이의 모습을 통해 습관을 가진 아이들이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줍니다. 끝내 스스로 손가락을 빠는 습관을 극복하고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처럼 우리 아이들도 습관을 고칠 수 있도록 옆에서 응원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 내가 할게요! 도서명 [유아] 내가 할게요!
저자 스노키 시게노리구스노키 시게노리 글 ; 노시 사야가 그림
출판사 아이세움
페이지 32
간략소개 「내가 할게요!」는 아이들에게 독립심과 자율성 형성에 관한 이야기를 따뜻한 가슴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구스노키 시게노리의 그림책이다. 친구들이 다들 집안일을 도와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나나에는 팔을 다친 할머니를 도우려고 처음으로 집안일을 하게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아이의 실수에 대해 격려와 애정어린 마음으로 바라보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에게 작은 집안일을 맡겨보는 것을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