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진안도서관

화성시 진안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9년 8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일반] 유라시아 역사 기행 : 한반도에서 시베리아까지, 5천 년 초원 문병을 걷다 도서명 [일반] 유라시아 역사 기행 : 한반도에서 시베리아까지, 5천 년 초원 문병을 걷다
저자 강인욱
출판사 민음사
페이지 332
간략소개 유라시아 초원의 역사를 기점으로, ‘중화’와 ‘오랑캐’가 공존했던 동아시아 역사를 거쳐, 우리 역사에 남은 초원의 흔적을 추적하는 과정을 담은 이 책은 우리에게 대륙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보여 줍니다. 한반도와 대륙의 어느 한 곳에 시선을 고정하지 않고 ‘문명의 교류’라는 주제를 가지고서 스키타이, 흉노, 몽골 등으로 그들을 지칭하는 이름은 끊임없이 변해왔지만, 변화무쌍함으로 유라시아 대륙 위를 흐르며 문명을 전파하는 역할을 담당했다고 저자는 이야기합니다. 유라시아의 이야기를 살펴보면서 대륙의 사람들과 문화에 귀를 기울이면 우리는 비로소 유라시아로 향하는 출발점이며 교류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지 않을까요?
추천도서 정보
[일반] 무심하게 산다 도서명 [일반] 무심하게 산다
저자 가쿠다 미츠요
출판사 북라이프
페이지 212
간략소개 “나이 따위 아무래도 좋아!” 세월 앞에 달라져가는 모습을 자각하게 되었을 때 사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입니다. 저자는 변한다는 것은 사실 재미있는 일이며 스스로도 몰랐던 ‘나’를 발견해가는 시간으로 이야기합니다. 애쓰며 전전긍긍하지 않고 내 나이가 쌓여가는 방식을 새롭게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세월에 맞서 바라보지 않고 ‘지금의 나’와 사이좋게 지내보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이라는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세상을 바꾼 씨앗 도서명 [청소년] 세상을 바꾼 씨앗
저자 장인용
출판사 다른
페이지 176
간략소개 씨앗을 옮기고 개량하며 문명을 발전시켜 온 인류의 역사를 추적하는 과정을 통해, 지구 최초의 생명체가 등장한 시점부터 인간이 유전자 가위를 이용해 생명체를 만들어 내는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지구와 인류가 어떻게 바뀌어 왔고 그 과정에 씨앗이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 살펴봅니다. 인류 문명을 싹트게 한 보리와 밀, 춥고 건조해 곡식이 자라지 못하는 지역에서 인간의 식량이 되어 준 옥수수, 부족했던 고기 대신 단백질을 채워 준 콩, 대항해 시대를 연 후추, 산업혁명의 기수 역할을 한 면화, 자동차 산업을 발전시킨 고무나무 등 씨앗에 얽힌 흥미진진한 역사 속 이야기로 함께 떠나볼까요?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 학교에 오지 않는 아이 도서명 [청소년] 학교에 오지 않는 아이
저자 세이노 아스코
출판사 라임
페이지 132
간략소개 며칠째 등교거부를 하는 오바야시에게 반 친구들은 편지를 쓰고 집까지 찾아가지만 끝내 만나지 못하고 돌아오게 됩니다. 학교에 나오지 않는 오바야시의 자리에는 반 친구들의 이런저런 짐들이 놓이고 후미카는 그런 오바야시의 자리에 앉아, 한쪽 다리가 짧아 삐걱 소리가 나는 의자에서 오바야시가 어떠한 생각을 했을지 고민하면서 ‘진짜 마음’에 대해 생각을 합니다. 후미카에게 오바야시는 나무판자를 보내오고, 오바야시기 보내온 나무판자를 짧은 의자 다리에 껴놓으니 더 이상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 내가 안보이나요? 도서명 [아동] 내가 안보이나요?
저자 실벤느 자우이 글, 시빌 들라크루아 그림
출판사 한울림스페셜
페이지 120
간략소개 이 책은 장애아의 형제·자매들이 겪어야만 하는 갈등과 아픔, 가족 내 차별로 인한 소외된 마음을 다룹니다. 가족 중 한 사람이 각별한 배려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남은 가족은 어떻게 위로를 받고 어려움을 헤쳐 나가면서 성장하게 되는지 생생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작가는 장애아와 함께 성장기를 보내는 비장애인 가족이 처하게 될 현실적인 상황을 외면하지 않고 그려내어 장애 가족의 삶에 대해서 생각하게 합니다. 그리고 우리 사회가 장애를 대하는 방식과 우리가 해야 할 일도 다시금 돌아보게 하는 책입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 이제 나는 없어요 도서명 [아동] 이제 나는 없어요
저자 아리아나 파피니
출판사 분홍고래
페이지 48
간략소개 이제는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없는 20마리의 동물 친구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콰아콰아’ 울어서 ‘콰가’라는 이름으로 불린 콰가 얼룩말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크고 무거운 덩치 때문에 날지 못해 포르투갈어의 ‘어리석다’라는 말을 뜻하는 ‘도도’로 불린 도도새, 바다처럼 푸른 눈과 눈처럼 하얀 털을 가진 흰 사자에 이르기까지 욕심 많은 인간들로 인해 자신들이 어떻게 우리 주변에서 사라지게 되었는지 들려줍니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 엄마 마중 도서명 [유아] 엄마 마중
저자 이태준 글, 김동성 그림
출판사 보림출판사
페이지 36
간략소개 누구나 한 번쯤은 어린 시절, 집 앞 또는 골목 어귀에서 엄마나 아빠를 기다려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추워서 새빨개진 코를 한 아이가 전차 정류장에서 엄마를 기다리기 시작합니다. 전차가 정류장에 들어올 때마다 전차 차장에게 엄마가 오는지 묻는 모습에서 엄마를 보고 싶어 하는 아이의 마음이 간절하게 전해집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바람은 더 세게 불고 아이의 코는 더욱 새빨개지지만 아이는 꼼짝도 안 하고 서서 엄마를 기다립니다. 과연 아이는 애타게 기다리던 엄마를 만날 수 있을까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 모자를 보았어 도서명 [유아] 모자를 보았어
저자 존 클라센
출판사 시공주니어
페이지 56
간략소개 길을 가던 거북이 두 마리가 모자 하나를 발견하고는 서로 써봅니다. 나에게도 어울리고 친구에게도 어울리는 모자를 찾기는 어려운 일인데 모자가 하나뿐인 상황! 둘 중 하나만 모자를 갖고 하나는 못 가지면 마음이 안 좋을 거라는 마음에 둘 다 모자를 포기하기로 하지만 한 친구는 모자를 바라보며 고민합니다. 모자를 포기 못하는 거북이 친구의 눈동자를 따라 모자를 둘러싼 거북이 친구들의 우정은 어떤 이야기로 마무리가 될지 우리 함께 떠나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