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동탄도서관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9년 7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일반]모눈노트 공부법 도서명 [일반]모눈노트 공부법
저자 다카하시 마사후미
출판사 RHK
페이지 352
간략소개 중고등학생부터 대기업 간부까지 2만여 명을 대상으로 노트법을 지도해온 일본 작가 다카하시 마사후미는 공부와 일을 잘하는 사람들을 관찰하며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했다. 그것은 그들이 모두 노트법에 대해 배운 적이 있으며, 일반적인 노트가 아닌 가로세로선이 그어진 ‘모눈노트’를 사용한다는 사실이다. 모눈노트에는 시각적으로 사고를 정리해주고 메모할 때의 분위기까지 생생하게 전달해주는 힘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코넬대 연구원, 맥킨지 컨설턴트, 도쿄대 합격생 등 최고 엘리트들이 사용하는 노트는 모두 모눈노트이다. '모눈노트 공부법'은 머리 좋은 사람들은 왜 모눈노트를 사용하는지, 어떻게 하면 더 나은 결과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해 황금 3분할 법칙을 중심으로 다양한 모눈노트 활용법을 알려준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온전히 나답게 도서명 [일반]온전히 나답게
저자 한수희
출판사 인디고
페이지 336
간략소개 <온전히 나답게> 개정판. 사소한 것들이 쌓여 한 사람의 인생이 된다는 것을 믿는 한수희 작가의 '생활'이 담긴 책이다. 시시콜콜하고 사적인 이야기를 담은 이 책에는 지금의 자신을 만든 것은 결국 의미 없다고 생각했던 시간, 사소한 사건들, 매일의 똑같은 일상이라는 것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나는 유튜브로 논다 도서명 [청소년]나는 유튜브로 논다
저자 고퇴경
출판사 넥서스books
페이지 208
간략소개 1인 미디어 시대에 나타난 크리에이터 고퇴경의 기상천외한 콘텐츠와 그 뒷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저자는 기발하고 기상천외한 편집 방법으로 K-POP이나 패러디 댄스 동영상을 업로드 한다. 콘텐츠 제작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도 들을 수 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완득이 도서명 [청소년]완득이
저자 김려령
출판사 창비
페이지 209
간략소개 뉴베리 아너 상, 미국도서관협회 선정 ‘청소년을 위한 최고의 책’, 뉴욕공립도서관 선정 ‘10대를 위한 최고의 책’등 화려한 수상 및 선정 이력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다. 가슴 깊은 곳에 슬픔을 간직한 두 아이가 아픈 진실을 받아들이고 세상을 마주 보며 자신의 본래 모습을 발견해 나가는 이야기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어린이를 위한 그릿 도서명 [아동]어린이를 위한 그릿
저자 전지은
출판사 비즈니북스
페이지 196
간략소개 <그릿의> 어린이판. 무엇을 하든 싫증을 잘 내고 포기도 잘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의 힘이 중요하다는 것을, 비록 실패한 결과를 얻었더라도 그게 끝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창작 자기계발 동화이다.재능은 있으나 끈기가 부족하고 포기를 잘하는 선재가 과학 탐구 대회를 준비하면서 그릿을 알고 마음에 새기면서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 작은 성공을 쌓아가며 스스로 깨닫는 노력의 힘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와 정서에 맞춰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담아냈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바꿔! 도서명 [아동]바꿔!
저자 박상기
출판사 비룡소
페이지 200
간략소개 2018년, 제24회 황금도깨비상을 수상한 박상기 장편동화, 소통의 간편함과 빠르기에 비해 진심을 전하기는 더욱 어려워진 시대, 요즘 아이들에게 카톡 창에서 읽지 않음을 뜻하는 숫자 1에 집착하는 일은 쉬워도 그 너머 상대의 입장과 마음을 헤아리는 일은 무척 어려운 일일 것이다. 『바꿔!』는 자신을 괴롭히는 친구와 몸을 바꿔 복수하려던 열두 살 ‘마리’가 의도치 않게 엄마와 몸이 바뀌게 되면서 겪는 일들을 다룬 이야기다. 가족과 친구, 여러 관계 속의 자신과 타인을 돌아보게 함으로써 누구나 한번쯤 해 볼 만한 공감 어린 상상을 새롭고 의미 있게 풀어내었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쓰레기가 쌓이고 쌓이면 도서명 [유아]쓰레기가 쌓이고 쌓이면
저자 박기영
출판사 웅진주니어
페이지 36
간략소개 쓰레기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공기, 물, 토양을 모두 오염시켜 심각한 환경오염을 초래하게 된다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쓰레기 처리 과정, 재활용과 현명한 소비 습관 등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모두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물건을 아껴 쓰고 꼭 필요한 물건을 사는 현명한 소비 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알려준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용기모자 도서명 [유아]용기모자
저자 리사 데이크스트라
출판사 책과 콩나무
페이지 32
간략소개 책콩 그림책 34권. 겁 많은 아이들에게 용기를 키워주는 신 나는 이야기이다. 메이스는 겁이 많은 아이다. 무서운 게 세상에 가득한 메이스에게 할아버지는 용기 모자를 접어준다. 용기 모자를 쓴 메이스는 그동안 무서웠던 컹컹 짖는 개, 푸드덕거리는 비둘기를 찾아간다. 메이스는 침대 밑에서 오들오들 떨던 악어에게도 근사한 용기 모자를 접어준다. 이제 메이스는 아무 것도 무섭지 않다. 할아버지가 접어 준 용기모자는 아주아주 효과 만점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