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화성시문화재단 동탄도서관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 책과 사람의 아름다운 만남을 열어드립니다.

OPEN LIBRARY 열린공간

이전 달 2019년 12월 다음 달
추천도서 정보
[일반]법 앞의 예술 도서명 [일반]법 앞의 예술
저자 조채영
출판사 안나푸르나
페이지 272
간략소개 ‘법의 가치 아래 놓인 ‘예술의 현실’과 ‘작가의 양심’을 묶어 생각해보는 책이다. 저자의 말처럼 ‘법서 같지 않은 법서’를 지향한 이 책은 저작권 실무에서 필요한 정답을 다루고 있지는 않다. 다만 저작권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일어난 사건을 판단하기 앞서 인간과 사회에 대해 끝없이 질문을 던지는 책이다. 그런 까닭에 이 책은 법과 상식의 괴리를 의미있는 소재로 다룬다.
추천도서 정보
[일반]판사유감 도서명 [일반]판사유감
저자 문유석
출판사 21세기북스
페이지 247
간략소개 법원을 둘러싼 다양한 군상과 재판을 통해 알게 된 우리 사회와 사법부 문제, 판결과 양형의 과정에대해 쉽고 재미있게 들려주는 스테디셀러 『판사유감』의 개정증보판이다. 현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인 문유석 판사가 법관 게시판, 언론 등을 통해 10여 년간 국민과 법정에 대해 균형 있는 시각으로 쓴 글을 담은 책에 음주운전 단속기준 강화 등 법 개정으로 달라진 부분들을 반영하고, ‘법원 유감’이라는 제목의 3부의 내용을 추가했다. ‘과연 법은 정의로우며 모두 법 앞에서 평등한가?’에 대해 끊임없이 의심하게 된 지금, 어느 쪽으로도 치우치지 않고 인간에 대한 신뢰와 따뜻한 시선이 냉소적인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희망을 전해주는 이 책에는 2017년 3월 법원행정처가 국제인권법연구회 학술대회를 통제하려 했던 사건부터, 행정처 컴퓨터에서 발견된 문건으로 촉발된 사법농단 사태 이후까지 법원 내부의 풍경과 논쟁에 대한소개, 현재의 대한민국 법원을 바라보는 참담한 심경이 고스란히 담겼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것들 도서명 [청소년]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것들
저자 김상목
출판사 비피기술거래
페이지 150
간략소개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것들]은 저자가 살아오면서 느꼈던 것들, 저자의 자녀들이 사회생활을 하기 전에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던 것들을 얘기한다. 책에서는 모두 10여 가지의 이야기를 한다. 모두 저자가 생활하면서 ‘이런 것들을 미리 학교 다닐 때 배웠으면...’ 하는 것들을 담았다. 학교 다닐 때 선생님이나 또는 부모님, 또는 친구들로부터 배웠거나, 스스로 터득했으면 하는 것들이다. 미리 알았더라면조금 덜 실패하고, 미리 알았더라면 조금 덜 아파하고, 미리 알았더라면 조금 더 행복했을 그런 주제들로 구성 했다.
추천도서 정보
[청소년]나는 초콜릿의 달콤함을 모릅니다 도서명 [청소년]나는 초콜릿의 달콤함을 모릅니다
저자 타라 설리번
출판사 푸른숲주니어
페이지 263
간략소개 카카오 농장에서 일하는 소년 노동자의 주인공 시점으로 초콜릿 산업의 먹이 사슬 구조를 파헤치는 청소년 소설이다. 세 명의 소년 소녀가 카카오 농장을 탈출해 벌이는 열흘간의 모험 속에 인신매매·강제노동·굶주림·폭행으로 점철된 현대판 노예의 삶을 그린다. 그들의 삶이 어떻게 지구 반대편 우리의 풍요로운 삶과 관계를 맺고 있는지를 말이다. 지금껏 수많은 매체를 통해 초콜릿 산업의 실태를 들어 본 적은 있어도, 그 맨 밑바닥에서 신음하는 어린이 청소년 노동자의 목소리를 들어 볼 기회는 많지 않았다. 그런 의미에서 아마두의 목소리를 담아낸 이 소설은, 지금까지 각종 통계 자료 속에서 숫자로만 존재했던 수천 명의 닫힌 입을 대변한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나만 몰랐던 잠 이야기 도서명 [아동]나만 몰랐던 잠 이야기
저자 허은실
출판사 풀빛
페이지 40
간략소개 어린이를 위한 똑똑한 ‘잠’ 탐구 그림책이다. 잠자기 싫은 아이에게 아빠는 조곤조곤 잠이 무엇인지, 왜 자야 하는지, 잠을 자는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를 알려 준다. 또한 잠을 적게 자기로 유명한 에디슨과 나폴레옹, 윈스턴 처칠과 같은 위인들 또한 낮잠으로 부족한 잠을 보충했고,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잠을 안 잔 아이가 어떻게 되었는지 등등, 잠과 관련한 재미있는 이야기도 함께 들려준다.
추천도서 정보
[아동]점자배우는 아이 도서명 [아동]점자배우는 아이
저자 고정욱
출판사 점자
페이지 90
간략소개 장애인 아동작가로 널리 이름을 알려 온 고정욱 작가의 이번 신간은 후천적 시각장애를 앓는 동진이의 삶을 조명하면서, 후천적 시각장애인들의 어려움을 알고 이들이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간접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더불어 점자를 만든 루이 브라유와 점자가 우리나라에 보급된 역사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 아이들이 시각장애인이나 점자에 대해 한층 더 깊고 넓은 이해를 할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내가 어느 날 앞이 안 보인다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를 상상하며 함께 읽어보아요.
추천도서 정보
[유아]우표 여행 도서명 [유아]우표 여행
저자 강진영
출판사 상출판사
페이지 27
간략소개 우표는 우리를 꿈꾸게 해 주는 마법과 같다. 이 한 장의 우표가 얼마나 많은 곳을 다녀왔을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만났을까? 우표 속 사람들은 정말 이 지구에서 나와 함께 살고 있는 사람들일까? 우표 속 세상은 정말 있을까? 사람들 사이를 여행하고 어린이의 마음을 호기심으로 가득 채웠던 바로 그 우표가 다시 여행을 시작한다.
추천도서 정보
[유아]물의 공주 도서명 [유아]물의 공주
저자 수전 베르데
출판사 크레용하우스
페이지 40
간략소개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에서 태어난 조지 바디엘은 유명한 패션쇼 모델이자 조지 바디엘 재단의 설립자이다. 현재 아프리카 여러 국가에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물의 공주>는 날마다 물을 뜨기 위해 수 킬로미터를 걸어야 했던 조지 바디엘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마을에 물을 불러오고 싶어 했던 기기의 간절한 바람처럼 아프리카에 사는 많은 친구들이 깨끗한 물을 소망하고 있다.